본문 바로가기

내가 꾸는 꿈

사칙연산, 입력 [노베이스 게임개발 2일차]

반응형

오늘은 사칙연산과 프로그램으로 값을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

 

다양한 사칙연산 가능!

전에 배웠던 것처럼 변수를 선언함과 동시에 할당하였고

먼저 이항 연산자에 대해서 배웠다.

그 종류로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나머지를 구하는 식까지 있었다.

 

그리고 단항 연산자라는 것이 있는데 각 변수에 값을 1씩 더해주거나 빼주는 역할을 한다.

 

가장 기본적인 사칙연산

사칙연산은 간단하게 넘어갈 수 있었다.

 

신기한 구문을 배웠는데 컴퓨터로 값을 입력시켜 주는

scanf 구문이다.

printf 구문과 다르게 이 구문은 뒤에 scanf_s를 붙여주거나 코드 맨 앞에 #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을 넣어주어야 에러가 안 뜬다

윈도우 환경에서는 이 작업이 필요하다고 한다. (mac에서는 그냥 scanf를 써도 된다)

그리고 scanf 구문에서 변환함수 %d에 해당하는 변수에는 사진처럼 꼭 &를 넣어주어야 한다

 

임의의 숫자로 150을 넣어봤는데 실제로 그 값이 출력이 되었다.

나중에 게임을 만들 때 이런 식으로 입력을 하여 상호작용이 일어나지 않을까 싶다.

 

 

후기:

미리 다음날 분량을 조금 봤는데 이제부터 슬슬 어려워지는 것 같다.

목차만 봐도 머리 지끈해지는 용어들이 가득한데 잘 해결하려면 기초부터 튼튼하게 공부해놔야 할 것 같다 

 

*본 포스팅은 학생의 입장에서 쓴 글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댓글로 피드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클래스 101 개발자 라라 님의 강의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두고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