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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은 사칙연산과 프로그램으로 값을 입력하는 방법에 대해 배웠다
전에 배웠던 것처럼 변수를 선언함과 동시에 할당하였고
먼저 이항 연산자에 대해서 배웠다.
그 종류로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나머지를 구하는 식까지 있었다.
그리고 단항 연산자라는 것이 있는데 각 변수에 값을 1씩 더해주거나 빼주는 역할을 한다.
사칙연산은 간단하게 넘어갈 수 있었다.
신기한 구문을 배웠는데 컴퓨터로 값을 입력시켜 주는
scanf 구문이다.
printf 구문과 다르게 이 구문은 뒤에 scanf_s를 붙여주거나 코드 맨 앞에 #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을 넣어주어야 에러가 안 뜬다
윈도우 환경에서는 이 작업이 필요하다고 한다. (mac에서는 그냥 scanf를 써도 된다)
그리고 scanf 구문에서 변환함수 %d에 해당하는 변수에는 사진처럼 꼭 &를 넣어주어야 한다
임의의 숫자로 150을 넣어봤는데 실제로 그 값이 출력이 되었다.
나중에 게임을 만들 때 이런 식으로 입력을 하여 상호작용이 일어나지 않을까 싶다.
후기:
미리 다음날 분량을 조금 봤는데 이제부터 슬슬 어려워지는 것 같다.
목차만 봐도 머리 지끈해지는 용어들이 가득한데 잘 해결하려면 기초부터 튼튼하게 공부해놔야 할 것 같다
*본 포스팅은 학생의 입장에서 쓴 글로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댓글로 피드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클래스 101 개발자 라라 님의 강의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두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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